
- 의료정책
- 의료단체
- 학회/학술
- 병원·의원
- 제약·바이오
- 의료기기/IT
- 동정,문화
공공버팀목약국 추진, 약사 '환영'- 의사 '반대' 공공버팀목약국 법안 추진에 대하여 약사단체는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무약촌 약 공급을 강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란 평가다. 반면 의사단체는 실효성을 이유로 반대의 뜻을 비쳤다. 대한약사회…
식약처, 29일까지 의료품 기획합동감시 실시 당국이 의료제품 기획합동감시에 나선다. 오늘부터 닷새간이다. 대상은 바이오의약품, 의약품, 화장품 분야 등에 대한 광고, 불법유통 등을 들여다본다는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
차병원 과천 시민의 ‘맞춤 주치의’가 되겠습니다” “10만 과천 시민의 맞춤 주치의가 되겠습니다” 차병원이 지난 19일 마감된 과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개발사업 민간사업자 공모에 사업참여의향서를 제출하며 출사표를 던졌다. 약 4만평(13만㎡) 500…
필수의료 전문의 인력, 수도권·비수도권 격차 '4배'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보건복지부 의뢰로 수행한 '국민중심 의료개혁 추진방안 연구'에 따르면, 인구 1000명당 필수의료 전문의 수는 수도권이 평균 1.86명으로 집계됐다. 반면 비수도권은 0.46명에 그쳐 약…
자큐보, 2040년까지 ‘물질특허’ 연장 온코닉테라퓨틱스(이하 온코닉)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 ‘자큐보(성분명: 자스타프라잔시트르산염)’의 특허 존속기간 연장을 특허청으로부터 승인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허 연장은 자큐보…
![]() | |